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신용카드결제하기
무통장입금 통보하기
신용카드 결제내역 확인
회원가입하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HOME : 법률상담사례
 
상담제목  연대보증으로 인한 부동산 강제처분이 들어가면 어떻게 됩니까?
분류  민사 > 채권/채무 이용금액  토큰 9개
사례작성일  2008-08-02 최종수정일  2008-08-02
상담변호사
와우로 변호사
질문내용
남편앞으로 대출 1,000만원 냈습니다. 제가 보증을 섰구요. 근데 남편이 사망하므로써 그 빚이 제앞으로 갚으라고 통보가 왔는데. 그냥 놔두고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제앞으로 된 아파트을 강제경매처분한다는 통보가 왔습니다.
아파트는 지금 전세권자가 살고 있는데 전세금은 2,500만원 이구요. 아파트 부금이 1,000만원 있는상태 입니다. 아파트 시세는 4,000만원정도 될꺼구요. 확실한 금액은 아닙니다. 제가 궁금한 사항은 이 아파트로 해서 모든 채무가 해결되는건지 아님 또 빚을 다 갚지 못했을 경우 또다른 조치를 치하는것지.
전세권자들이 전세금을 다 받지 못할경우 저한테 법적조치를 치할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지금 저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상태구요. 월급은 1,100,000정도 됩니다.매달 유족연금170,000만원이 들어오구요 다른 재산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애들 둘을 제가 키우고 있는상태구요. 혹시나 월급압류라도 들어오면 큰일이라 무척 걱정이 됩니다. 제가 할수 있는 조치는 없는것지 궁금하구요 개인회생이라는것도 알아봤는데 경매 들어가면 안된다구 하더라구요. 어떻게 해야하는것지 가르쳐주세요

[추가질문]

만약에 경매로 넘어가서 은행에서만 배당되구 전세권자에게는 전세금을 못주게 되면 지금 제 상황에 전세자가 저한테 법적청구을 할수 있나요? 그리고 경매처분 했을때 전세권자가 낙찰받을수도 있다구 하던데 전세금을 제외한 금액을 지불하면 된다는 말을 듣었는데 그것두 맞는말인가요? 그리고 얼마이상 월급을 받으면 월급압류가 들어오는건가요?
   
※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원하시나요?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